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61 5% 소개팅 시 2~3번은 만나본다 로봇신문사

높은 톤의 목소리는 ‘밝은 분위기’를 만들어 전화를 받는 상대에게까지 전달할 수 있다. ‘나는 밝다’고 주문을 걸면서 자연스레 그녀에게 말을 건다.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나,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만남에 있어 ‘첫인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자신의 용모를 단정히 하는 것은 소개팅을 준비하는 이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자세입니다. 특히 여자의 경우는 옷차림에 오랜 시간을 투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그 사람이 가진 전체적인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죠.

 

특히, 여자들은 대면하기 전에 통화하자는 대사를 ‘극혐’한다. 성공률이 무척 낮은 것이 소개팅이긴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보다는 좋은 인연을 개척한다는 마음으로 나선다면 어렵게 낸 시간이 아깝지 않은 귀한 만남이 될 것이다. 또한 성형 이슈 등 상대방 여성도 해당될 수 있는 문제를 눈치 없이 비난하거나 웃음의 소재로 삼는 등의 실수도 조심할 부분이다. 혹은 그녀는 성형을 안 했어도 그녀의 어머니나 가족을 모독하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어떤 경우라도 인격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임해야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물론 그런 것도 이야기가 좀 잘 됐을 때 꺼낼 수 있는 것으로, 호감도 없는데 저런 이야기를 하면 상대를 어이상실 상태로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정장도 입는 것은 불호가 꽤 있고 여기에 캐주얼한 아이템들을 섞어서 편안하게 입고 가는 것이 호불호가 적습니다. 언니의 인맥은 성격자본연구소인 한국중앙교육센터를 통해 자체 심리테스트 검사지를 개발, 직원 전원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소개 시 커플 매니저가 직접 서로의 소개 동의를 받은 후 연락처를 공유하고 카톡 대화창에 초대되어 바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 등으로 차별화를 두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안재원 큐피스트 대표는 “보편적으로 소개팅 앱에 대해 ‘쉽고 편하게 만나는 동네친구’, ‘부담 없는 이성 관계, FWB’와 같은 가볍고 자극적인 경험을 상상하게 된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사랑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고씨는 “메신저로 여러 사람과 대화하며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면서 “연애관을 비롯해 사람을 대하는 주관을 어느 정도 확립할 수 있었다”고 했다.

 

아, 저기서 자신의 노잼 스토리를 늘어 놓는 대신에, “너는? ” 이라고 한 번만, 단 한 번만 반문했더라면 이렇게 안타깝지는 않았을 텐데. 봄도 타고 썸도 타면서 설레이는 연애가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소개팅 시즌을 놓칠 수 없는데요. 시간 될 때 연락주세요.” 라는 소심한 애프터 신청보다는 “혹시 다음주 토요일 오후 4시쯤 시간 괜찮으신가요? ”와 같이 구체적인 일정을 언급하며 애프터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대 중반까지만 해도 종종 들어오던 소개팅이 20대 후반이 되면서부터는 내가 여기저기 소문을 내고 닥달을 해야 겨우 받을 수 있게 되더군요.

 

꽃단장을 하고 비장의 원피스를 살랑이며 두근대는 가슴을 안고 집을 나섰다가, 발 아프게 신고 돌아다녔던 구두를 집어 던지고 싶은 기분으로 지하철에 구겨져서 돌아올 때가 있는 것이다. 나도 그런 적이 있고, 내 친구들도 그런 적이 있다. 소개팅을 해 본 여자라면, 분명히 당신도 그런 적이 있을 것이다. '연애를 못해 순수(?)하다.' '결혼하긴 좋은 남자지만 키스하긴 싫은 남자다'라고 평가받고 있는가?. 여자가 어려워 앞에만 서면 얼음이 되는 당신을 위해 'MSG'(조미료)를 쳐 줄 이 코치의 ‘소개팅 3단계 비법’은 무엇일까? 소개팅녀가 선택해야 할 옷차림으로는 밝은색 계열의 의상을 추천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소개팅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우리 모두 알아보아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21년 인구포럼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 새로운 이성과의 만남과 소개 유무를 묻는 질문에 78.1%가 ‘없다’고 응답했다. 조사에 응한 남녀 seventy eight.1%가 싱글이라는 의미고, 코로나19 확산 이후 소개팅도 하지 않았다는 얘기다. 하지만 이 통계가 의심스러울 만큼 소개팅 소식이 해일처럼 밀려온다. 한 달에 열두 번 소개팅 한 30세 여성, 여자 좀 소개시켜달라 조르는 27세 남성, 일주일 안에 남성 두 명과 소개팅을 약속한 29세 여성, 한 달 세 번의 소개팅에서 한 번도 애프터 신청을 못 받은 30세 남성.

 

(물론 굳이 이런 식으로 결혼 이야기를 소개팅 첫 만남에 해야 할 이유 또한 어디에도 없다.) 수박남들은 끊임없이 겉돈다. 그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의 본심도 말하지 않고, 상대의 생각도 물어보지 않는다. 정말 재미도 없고 감동도 없고 내용도 없고… 수박남과 나에 대해서는 1%의 정보도 알 수가 없는 대신 만날 일도 없는 타 대학의 어떤 교수님에 대해서는 아주 자세히 알 수 있다. 참고로 수박남은 그날 끝끝내 나의 전공을 물어보지 않았다. 만약 소개팅 상대의 프로필 사진을 받아봤거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취미나 좋아하는 무언가를 알게 됐다면 성공 확률이 커진다.

 

이어 "사실 여자분이 마음에 들긴 했다"며 "지금 고민은 3500원을 정산받아야 할지, 애프터 신청을 해야 할지 고민이다"고 적었다. 스스로 괜찮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니 열린 마음으로 소개팅에 임하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보통 소개팅에서 여자들은 상대방 남에게 호감을 느껴도 적극적으로 대시할 확률은 30%를 넘지 않는다고 해요. 데이팅 앱은 30대에 들어서면서 인연을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진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만남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인연을 찾으려는 2030세대들도 데이팅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오피시티 opart1 opart1 more info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결혼정보회사 가연, 미혼남녀 61 5% 소개팅 시 2~3번은 만나본다 로봇신문사”

Leave a Reply

Gravatar